This website uses cookies to ensure you get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Learn more

고속도로를 지날때 보이는 계단 정체가 뭘까?

x

고속도로를 지날때 보이는 계단 정체가 뭘까?

고속도로 지날때 보이는 의문에 계단 타고 올라가면 어디가 나올까?
또 뭐 때문에 만들었을까?

기획 : 신연지
협조 : 한국도로공사 직원
편집 : 이희태
x

고속도로 터널에 비상구 과연 어디로 연결될까??

#고속도로 #터널
직접 들어가봤습니다.
x

외국인이 사주를 보면 어떻게 될까?

직접 해봤습니다.

협조 : 월악산꽃도령, 구텐탁TV, 임쌍실험
기획 : 신연지
편집 : 이희태
x

ㅂㅂBJ들은 부모님이 아실까?

ㅂㅂBJ들은 영상을 보여주기 부끄러울텐데
부모님들에게 공개를 했을까?
제가 직접 알아봤습니다.


협조 : 브베,오닉스,팬더티비BJ
편집 : 이희태
기획 : 신연지,진용진
x

놀이터에 있는 모래 파면 어디까지 팔수있을까?

제가 직접 파봤습니다

편집 : 이희태
기획 : 신연지
협조 : 대전서구청 구청장님, 공원녹지과 김현수님

이렇게 입는 사람들은 스스로 멋있다고 생각하는걸까?

인터넷에 유행하는 패션짤
실제로도 많이 보이는데 제가 직접 여쭤봤습니다

협조 : 명품입으신분들
편집 : 이희태
기획 : 신연지

출연자들은 아직도 똑같이 살고 있을까?

화성인 바이러스 출연자들 주작일까?
아직도 그렇게 살고있는지
제가 직접 알아봤습니다

기획 : 신연지
편집 : 이희태

영화처럼 옷을 엮어서 탈출이 가능할까?

ELAND X YOUTUBER 프로젝트
SPAOX진용진 상품이 오늘(7/17) 출시 되었습니다.

최근 궁금증 해결을 위해 의류 협조를 문의했다가,
좋은 취지의 기부 콜라보를 제안받게 됐습니다.

‘진용진 패키지’ 판매 수익금은
코로나로 인해 더운 날씨에도 방호복을 입고 고생하고 계신
의료진분들께 기부 될 예정입니다.

콜라보를 위해 도움주신
이랜드 및 스파오 관계자분들께도 감사인사 전합니다.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구입 방법
???? 진용진 한정수량 패키지 2,900원 ????
판매기간 : 7.17(금) 19:00 ~ 소진시까지
구매가능매장 : 온라인몰/강남/명동/홍대/코엑스몰
(쿨테크 1개당 패키지 1개 구매 가능, 1인당 구매 제한X)

*구매링크
7월 17일 오후 7시 OPEN

[블랙박스] 고속도로서 데구루루…정체불명 물체 빠르게 굴러오더니 퍽! / 연합뉴스 (Yonhapnews)

#블랙박스 #데구루루 #고속도로

(서울=연합뉴스) 지난 6월 27일 경부고속도로에서 도로 위에 느닷없이 나타난 정체불명의 물체에 한 남성 운전자가 크게 놀랐습니다.

이 물체는 1차로를 주행 중이던 이 남성의 차량 하부에 꽂혔는데요.

너무 빠른 속도로 굴러들어와 피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이 물체는 차량 하부에 충격을 가했습니다. 달리는 차량 아래서 도로를 긁으며 소음을 냈기 때문에 이 남성은 급하게 갓길에 차를 세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

굴러온 물체는 페인트 통으로 확인됐습니다. 옆 차선을 달리던 화물차에서 튕겨나온 것인데요. 정작 화물차는 이 사실을 몰라 그대로 유유히 사라졌다고 합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왕지웅·이미애]

[영상: 보배드림 제공]

◆ 연합뉴스 유튜브 :
◆ 연합뉴스 홈페이지→
◆ 연합뉴스 페이스북→
◆ 연합뉴스 인스타 :

◆ 연합뉴스 비디오메타 채널

????한국인이 고안하고 직접 그렸더니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가 획기적으로 줄어버렸다 “근래 최고의 발명품”

한국인이 고안하고 직접 그렸더니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가 획기적으로 줄어버렸다 “근래 최고의 발명품”

언제부터인가 고속도로에는 도로 한가운데 분홍색, 녹색 등 보이지 않던 선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그 선들은 운전자가 가야할 방향을 색깔로 안내해주는데요. 이 선은 어느 날 갑자기 불쑥 튀어나온 선이 아닙니다. 한국인이 처음 고안해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면서 근래 최고의 발명품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 주행유도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간이 짐승과 구분되는 가장 큰 차이는 ‘생각’이라는 것을 한다는 점입니다. 그러다보니 인류는 끊임없이 현재보다 나은 삶을 원해왔고 그 결과 현재까지 눈부신 발전을 이뤘습니다. 그 눈부신 발전의 핵심은 바로 발명이라고 볼 수 있죠. 다시 말해, 인류의 역사는 발명의 역사인 것입니다.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산, 하늘, 나무, 돌 등을 제외하면 모든 것들은 발명품입니다. 발명은 영어로 ‘invention’이라고 하는데 이 단어의 어원은 ‘inventio’에서 왔습니다. ‘생각이 떠오르다’라는 뜻이죠. 발명이란 불편함을 감지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에 없는 새로운 방법, 기술, 물질, 도구 등을 현실세계에 구현하는 것인데요. 그렇게 구현된 것들은 인간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편리하게 해줍니다. 그런데 이런 제품이 인간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면 그보다 훌륭한 발명일 수 있을까요?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내비게이션을 켜놓고 열심히 집중해서 운전하는데도 ‘경로를 이탈했습니다’라는 안내멘트를 들으면 멘탈이 무너집니다. 이런 일들은 복잡한 교차로나 분기점, 나들목에서 왕왕 발생하죠. 멘탈이 나간 운전자들이 잘못 든 길을 찾기위해 급브레이크를 밟거나 급정거하면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불편함을 처음 깨닫고 해결책을 제시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바로 ‘한국도로공사’의 윤석덕 차장입니다.
색깔 주행유도선은 분기점이나 나들목과 같은 갈림길에서 특정 방향으로의 진로를 안내하기 위해 2011년부터 설치되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고속도로에 많이 그려져있죠. 그럼 이 색깔 주행유도선은 어떻게 탄생하게 됐을까요? 지난 2010년 경 고속도로를 주행하던 그는 안산부근에서 외곽선을 타고 올라가야 하는 상황인데 길을 잘못들어 전혀 생뚱맞은 길을 달리게 됩니다. 본인은 도로공사에서 일하는만큼 도로에 있어서 전문가라 생각했었지만 자신도 길을 잘못 들 정도면 일반인들은 오죽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날 그 장소에서 사망사고가 발생하면서 그의 생각은 확고해졌죠. 어떻게 하면 일반인들도 쉽고 헷갈리지 않게 운전할 수 있을까를 생각하다가 아이들이 크레파스로 그림을 그리듯이 도로위에 그리면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다듬어 제안서로 올렸지만 생각처럼 쉽게 바뀔 수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2011년 당시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도로위에 하얀색, 노란색, 파란색 이외의 색깔의 선을 긋는 것을 금지하고 있었으니까요. 만약 도로에 지금처럼 분홍색 선을 긋게 되면 도로교통법 위반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좋은 아이디어를 그냥 사장시키고 싶지 않아 여러 방면으로 고민하다가 결국 경찰에 협조를 요청하게 됩니다. 인천경찰청 소속 고속도로순찰대의 경찰관에게 제안하니 사고를 줄일 수 있다면 그게 무슨 문제가 되냐며 흔쾌히 승인서를 받게 됐습니다. 그렇게 2012년 5월 서해안선 안산분기점에서 시범적으로 적용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그 효과가 단번에 드러났습니다. 당시 안산분기점에서는 연간 25건의 크고 작은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었지만 색깔 유도선을 설치한 뒤 3건으로 줄어든 것이죠. 사고 발생률이 현저히 줄어들었음에도 당시 관련규정이 미비해 전국적으로 확대하는 것에는 어려움을 겪어 이 아이디어는 사장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한국도로공사 교통처 담당자는 이 색깔 유도선은 효과가 확실한데 사장하기는 너무 아깝다며 방침을 만들기 시작하죠. 그리고 2014년부터 국토교통부의 승인을 받아 색깔 주행유도선을 확대 시행해 효과를 검증하게 됩니다. 고속도로 분기점 및 나들목 등 빈번히 사고가 발생하는 지역에 설치해보니 설치 전 매년 305건이던 사고가 설치 후 209건으로 감소되었고, 서울시 교차로 20개에 설치해보니 무려 50%의 사고감소율이 증명됐습니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색깔 주행유도선의 효과를 인정하고 정식으로 이에 대한 설치 및 관리 매뉴얼을 만들어 배포합니다. 현재는 법 개정도 진행중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우연치않게 운영하게 된 색깔 주행유도선은 운전자들의 주행을 편리하게 해 준 것은 물론, 주행 경로를 착오해 발생하는 갈림길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킴으로써 운전자들로부터 근래 최고의 교통 발명품이라는 찬사를 듣고 있습니다.
색깔 주행유도선은 도로 위에 단순히 색깔 선을 그어 교통사고를 줄이고 운전자들의 운전을 수월하게 해준 혁신적인 생각입니다. 그가 고안해 낸 이 색깔 주행유도선을 두고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던 것을 최초로 만들어낸 것도 아닌데 너무 호들갑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이미 병원에서는 이러한 선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으니까요. 병원 복도 바닥에는 환자들을 위해 이러한 선을 이미 오래전부터 활용해오고 있었습니다. 다만 그럼에도 그가 대단한 것은 이 병원을 참고했든 그렇지 않든 관계없이 운전자들을 위해 이것을 응용했다는 것에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환자들을 위해 사용한 것이지만 그가 일하는 도로에서는 운전자들을 위해 이런 생각을 한 사람은 없으니까요.
----------------------
디씨멘터리 녹화정보

마이크:
BOYA BY-DM200:

카메라:
Samsung Galaxy Note 9 N960U:

렌즈:
Kase Lens Wide Angle Mobile Lens Clip-on:

영상편집:
Sony Vegas Pro:
x

비둘기 VS 드론 누가 더 빠를까?

#english #bird
비둘기하고 드론하고 비행 대결을 한다면 누가 더 빠를까?
제가 직접 대결 시켜 보았습니다.

촬영 : 잡학박사 박박사
편집 : 잡학박사 박박사
기획 : 신연지

최근 세계 보건기구 WHO에서 공기 전파에 대해 인정했다는 소식 [이슈왕]

여러 과학자들과 의견 대립이 있었던 곳에서
쟁점이 되었던 부분을 인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대해 기존의 수칙들이 모두 변경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영상을 통해 자세한 내용 확인해보세요!

[영상은 모두 이슈왕TV에서 제작되었습니다]
Copyright ⓒ by ISSUE KING All Rights Reserved

7.24.비오는 오전 고속도로를 달립니다.

This stream is created with #PRISMLiveStudio

놀이기구 조종석은 어떻게 생겼을까?

#디팡 #자이로드롭
직원분들 멘트에 맞춰서 놀이기구가 움직이는데
과연 놀이기구를 어떻게 조종하는걸까?

협조 :이월드 디스코cna

매산로1가37-1번지
수원역 cna 골목에 있다고 합니다!
편집 : 이희태
기획 : 신연지 진용진

최근 카자흐스탄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이것이 등장했다는 소식 [이슈왕]

최근 외신에도 보도된 소식입니다.
중국 대사관에서는 현재 카자흐스탄에 있는 자국민들에게
어떠한 내용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결국 이 소식이 국내에도 들어오게 되었고
이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은 모두 이슈왕TV에서 제작되었습니다]
Copyright ⓒ by ISSUE KING All Rights Reserved
x

북한출신이 고속도로를 들어가야 하는데 일어나는 충격적인 일들TOP3

안녕하세요 정유나tv 정유나입니다.
오늘 영상은 제가 직접 경험한 대한민국 첫 고속도로 진입 썰입니다.


------------------------------------------------------------------------------------------
*후원계좌*
경남은행 207-0100-1087-02 (주)해내고

이수나 충격고백!! 남편이 암걸려서 박장대소~!! 남편의 외도로 우울증 앓아…1년간 밥 대신 술만 먹어.~고혈압으로 의식불명까지

이수나 충격고백!!
남편이 암걸려서 박장대소~!!
남편의 외도로 우울증 앓아…
1년간 밥 대신 술만 먹어.
~고혈압으로 의식불명까지
yura

보고도 안 믿기는 한국의 특이한 아파트 TOP3

세계에서 제일가는 '아파트 공화국' 대한민국!
전체 인구 중 아파트에 거주하는 가구 비율이 절반을 넘어설 만큼 대한민국 주거 문화에 아파트가 차지하는 역할은 절대적인데요.

이에 도심 어딜 가나 비슷비슷한 아파트 성냥갑 풍경이 넘쳐나는데요.
그런데 우리나라에도 다 똑같은 모양의 성냥갑 같은 아파트만 있는 건 아니라고 하네요.
오늘 랭킹스쿨에서는 눈으로 봐도 믿기지 않는 한국의 특이한 아파트를 모아 봤습니다.

5979회. 고속도로에서 이렇게 끼어든다고? 참 용감하시네요..

(b7987, 3차로를 달리는데 1차로에 있던 차가 진출로로 빠지려고 대각선으로 들어와 사고, 상대차주는 블박차 과속이라고 주장

[투표] 여러분의 의견은?
1. 100:0 (100%)
2. 블박차 과속이기에 100:0은 아니다. (0%)

당연한 100:0, 부딪쳤는데 그냥 가면 뺑소니,

가히,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영상, traffic accident, car accident, dash cam, black box)

[밤 생방송]20.03.06

200306 밤
5:43 (b5998) 경부고속도로 하이패스 구간 4차로 주행중 3차로와 4차로 중간쯤 정차한 차량으로 인한 사고~

21:45 (b5993) 주택가 교차로 좌회전중 좌측에 주차된 트럭 적재함 밖으로 돌출되어 나온 적재물과의 사고~(유리운반트럭)

47:35 (b5994) 교차로 우회전중 직진하던 차량과의 사고~(우측 주정차 차들로 인해 2차로 진입, 직진차의 딜레마존 여부)

56:06 (b5995) 1차로 주행중 우측 소로에서 좌회전하려고 진입하던 차와의 사고~(눈 온 뒤 노면 부분결빙 상태)

1:18:00 (b5996) 신호에 따라 직진중 비보호좌회전 차량과의 사고~

1:32:32 (b6003) 주택가 골목길 직진중 좌측 소로에서 진입하는 차량과의 사고~

1:40:20 (b6005) 신호에 따라 좌회전중 유턴으로 진입하는 차와의 사고~

1:50:56 (b6010) 늦은 밤 비상등 점등중인 차량을 유심히 보면서 신호에 따라 교차로 통과중 도로 한복판까지 나와있던 사람을 피한 사례~(한문철TV 학습효과)

2:00:23 (4541회 b6011 투표결과) 신호에 따라 직진중 적색신호에 진입한 긴급자동차(119 앰블란스)와의 사고~(대구, 환자이송중, 3592/3766회 b5132 참고)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영상, traffic accident, car accident, dash cam, black box

Shares

x

Check Also

x

Menu